일상다반사

우영우를 이제 웹툰으로 본다, 네이버 27일 연재 예정

**ss** 2022. 7. 27. 17:13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웹툰으로 제작된다. 네이버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네이버웹툰에서 정식으로 연재하기로 했으며 27일 오후부터 매주 목요일 웹툰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웹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웹툰 표지

 

회가 거듭될수록 최고 시청률을 갈라치우며 연리 화제를 몰고 있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자폐인에도 불구하고 천재적인 두뇌로 사건을 해결하는 신입 변호사 '우영우'의 변호사로서 그리고 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보통은 웹툰을 원작으로 드라마가 만들어지는데 이번 경우는 흔하지 않은 케이스다. 이미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를 원작으로 하고 이후 웹툰이 이야기를 다시 그려진다. 이에 대해 드라마가 표현할 수 없는 부분을 웹툰이 가지고 있는 장점으로 더 속도감있고 더 감동적으로 그릴 수 있다는데 대한 기대의 의견도 있다.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하고 있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우영우 열풍을 전세계적으로 불게 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으며 최근 최고 시청률이 13%를 넘어서고 2주 연속 넷플릭스 비영어 TV부문에서 가장 많이 본 콘텐트 글로벌 1위를 기록할 만큼 인기몰이 중이다. 

 

웹툰으로 보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27일 오후 10시에 1화가 첫 공개되며 매주 목요웹툰으로 총 60화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다. 드라마에서는 그리지 못한 에피소드도 추가되었다고 한다.